본문 바로가기

리뷰

뮤패드 8.9 와이파이 문제점 및 아이뮤즈의 어이없는 A/S 태도

뮤패드 8.9 와이파이 문제점

아이뮤즈의 어이없는 A/S 태도

(부제 : 그냥 보내라 하지 그러셨어요)



▲ 와이파이를 못잡고 헤메고 있는 뮤패드 8.9



올 1월에 구입한 아이뮤즈사의 뮤패드 8.9 64G 버전 입니다.

구입시부터 2미터 떨어진 거리에서도 와이파이를 잘 못잡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얼마나 그지같은 와이파이 성능을 가졌는지 한번 보세요. ^^



1. 집(IPTIME N201 공유기) - 침대(직선 2M거리. 벽 없음)


2. 휴대폰 핫스팟(LG G Pro) 창문 - 침대(직선 2M거리. 벽 없음)


3. 커피숍 와이파이(공유기 알수없음.) - 창가자리(직선 5M거리. 벽없음)



필자는 자기전에 침대에 누워 소설을 읽는것을 즐겨 합니다.

소설을 보다가 졸리면 자는거죠.


전에 살던 집은 침대와 책상이 붙어 있어서, 모니터만 침대쪽으로 돌려놓고, 무선마우스를 이용해서 소설을 보다가 자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 이사한 집은 침대 옆에 책상을 놓을 수가 없어서 결국 고민을 하다가 테블릿을 이용해 소설을 보기로 맘을 먹었습니다.


그 당시가 올 1월이었고, 당시 중국산 듀얼부트 패드가 12만원 정도였지만, A/S나 화면크기, 해상도 등을 생각 해서 결국 아이뮤즈의 뮤패드 8.9를 구입했습니다. 그것도 64G 버전으로 말이죠.


첨에 사고나서 와이파이가 잘 안잡히길래 이녀석은 와이파이가 약하군..하면서도 어차피 소설 한번 넣어두면 한동안 쓸일 없고, 타블릿으론 웹서핑 할 일이 없는지라 그냥두자 하고선 계속 사용을 해왔습니다.


그러던중, 윈도 8.1용 뷰어인 nyalu뷰어가 ZIP파일에 JPG만 지원을 해서 TIF나 GIF등을 일일이 변환을 해 줘야 한다는게 너무 불편 했습니다. 결국 아마존을 이용해서 삼성 겔럭시텝프로 8.4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했고, 뮤패드는 장터로 보내려고 했죠.


하지만 장터로 보내는데 와이파이 문제가 계속 걸리는 겁니다.

분명 불량인데, 내가 사용할때는 괜찮았지만 다른 사람이 쓰면 불편할텐데..

내껄 사서 그 사람보러 고치라 하기 보다는 내가 고쳐서 파는게 났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뮤즈에 이상증상을 이야기 했죠.


일단 이상증상 신고를 하고 조금 있으니 휴대폰으로 전화가 오더군요.

아이뮤즈 엔지니어라면서 증상이 어떻게 되냐? 라고 해서.. [공유기랑 침대랑 2m 정도밖에 안떨어져 있는데, 와이파이가 됐다 안됬다 하고, 되더라도 안테나가 한칸이나 두칸 뜬다. 공유기 바로옆에 뒀을때도 침대보다는 났지만 비슷하다. 다른 타블릿이나 휴대폰은 이상없다. 우리집에 친구들아 왔을때도 와이파이 다 정상적으로 썼는데 얘만 이런다.] 라고 했습니다.


엔지니어가 [아 그증상요? 그게 집에서만 그러나요? 밖에서도 그러나요?] 라고 묻더군요. 그래서 [밖에는 잘 안들고 다녀서 잘 모르겠다.] 라고 하니.. [간혹 일부 공유기와 특성을 타는 경우가 있다] 라는 식으로 말을 하더군요.


순간 이건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용산출신에 컴 짬밥만 30년 입니다. 그정도 구분 못하는 저 아닙니다.


욱하는 기분에.. [그럼 공유기를 바꾸라는 소리인가요?] 라고 하니 [그건 고객님이 선택 하셔야죠.] 라고 말을 합니다. [휴대폰 십여종에 다른 타블랫들은 아무이상없다. 공유기도 그 유명한 IPTIME이고 오래된 N201 모델이다.] 라고 하니 [모델명이 같아도 다 틀립니다.] 라고 하네요. 황당해서 다시한번.. [다른 기기들은 다 정상인데 얘만 이렇게 안잡히는거다. 근데 얘 떄문에 공유기를 바꿔야 하는가?] 라고 물으니 역시나 [그건 고객님이 결정 하실 사항 이구요. 밖이나 사무실에서 테스트 해보고 이상있으면 다시 연락 주세요.] 이럽니다.


하....?


네.. 그래서 이 리뷰를 작성 하기로 했습니다.


중소기업은 천상 중소기업 이군요. 무조건 우리꺼 정상이니 니가 공유기를 바꾸든 알아서 하고 테스트 더 해봐. 그래도 이상있으면 그때 A/S 해줄께... 라는 마인드 잖아요.


고객님.. 간혹 특성 타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 모르니 보내주시면 저희가 테스트 해보고 이상있으면 수리해서 보내 드리겠습니다... 가 정상 아닙니까?


덕분에 올만에 사용기를 올리네요.. 제품 사용기가 아닌 A/S 사용기를요.. ㅡㅡ^


아이뮤즈 엔지니어께 마지막에 분명 말씀 드렸습니다. [테스트 해보라니까 해보겠습니다. 하지만 테스트 했음에도 기계 문제가 확실 하다면 이번일 인터넷에 올리겠습니다.] 라구요.


엔지니어분이 그러더군요.. [올리세요~]


네 그래서 올립니다.


2015.06.23. 가로아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