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AOC 모니터 신 디자인에 대한 벽걸이 브라켓 악세사리




이번에 필자가 리뷰를 썼던 AlphaScan AOC의 2757 제품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출시 20여일여 만에 1차분이 쇼트가 나는 상황이 왔습니다.


이렇게 인기를 끈 것에는 많은 요인들이 있겠지만, 2012 IF Design Award 수상에 따른 2 Way방식의 디자인도 한몫을 단단히 했다고 생각합니다.


참 매력적이고 이쁜 디자인 이지만.... 유저들은 보다 완벽한 제품에 목을 메는법!!!


벽걸이나 피벗스탠드 장착을 위한 베사홀 문제를 거론하시는 유저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하지만 알파스캔에서는 불가능 하다는 답변뿐...


그런데...

필자가 혹시나 싶어서 AOC홈페이지를 들어가 봤더니.. 올해 이 디자인의 제품들이 주루룩 풀리더군요...



위 이미지는 AOC 홈페이지 메인에 걸려있는 이미지중 하나입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이 시리즈를 FH시리즈라 명명 하였으며, 23인치 제품군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필자의 조사에 따르면 23인치도 IPS 제품군 입니다.



더욱 재미있는 사실은 이미 3D 제품도 있다는 겁니다. 3D 제품은 PH군으로 명명을 한듯 하군요..

이제품들도 모두 IPS 제품군이며, FH시리즈와 동일 패널을 사용하였으나, 3D기능만 추가된 제품들 입니다.


그렇다면 이 디자인으로 AOC에서 내놓은 제품은 3D 기능이 빠진 23인치와 27인치, 그리고 3D 기능이 들어간 23인치와 27인치의 IPS 제품들이 됩니다. 총 4종류인 셈이죠.


알파스캔에서는 현재 27인치 3D기능이 빠진 제품인 2757만 들여왔지만, 어쩌면 다른 제품군도 수입을 하게 될지 모릅니다.


그렇다면 이런 2Way 방식의 제품이 시장에 많이 풀릴지도 모른다는 사실~!!


그런데 전부 베사홀이 없다?


암울하군요.. 원하는 분들이 꽤 될텐데 말이죠...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피벗까지는 힘들어도 벽걸이는 간단하게 브라켓만 만들면 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2Way 방식이니 스탠드 대신에 브라켓에 끼우면 되잖아요? 그쵸?


그래서 파워포인트로 간단하게 한번 그려봤습니다. ^^



참 쉽죠? ^^


구멍을 베사홀 규격에 맞춘것은 혹시나 암을 연결 하실 경우를 대비해서인데...

피벗으로 사용하게되면 모니터의 무게를 작은 다리 하나로 지지해야 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고, 재수없어 빠져서 파손도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그닥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그부분은 조금더 고민을 해봐야 하겠죠..


그런데 단순 벽걸이 브라켓은 간단하게 해결이 될것 같더군요. 만드는 비용도 많이 안들것 같구요.. 틸트 각도가 스캔드가 아닌 모니터의 목 부분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더욱 간단해 지는것도 같아요.. 일반 베사홀 스탠드처럼 조절 기능이 필요가 없으니까 말이죠.


나중에 이 디자인의 모니터가 많이 팔린다면.. 공제 한번 해볼까요? ㅋㅋㅋ

어쩌면 그 전에 알파스캔에서 먼저 내놓을지도~ ^^ 한번 기대해 봅니다. ^^